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

“(그리고) 너희는 그리스도의 것이요, (그리고)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것이니라” (고전 3:23)

“And ye are Christ’s; and Christ is God’s.”
“ὑμεῖς δὲ Χριστοῦ, Χριστὸς δὲ θεοῦ.”

“사람이 마땅히(이와같이) 우리를《그리스도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지어다” (고전 4:1, 개역)

Οὕτως ἡμᾶς λογιζέσθω ἄνθρωπος ὡς ὑπηρέτας Χριστοῦ καὶ οἰκονόμους μυστηρίων θεοῦ.(Let a man so account of us, as of the ministers of Christ, and stewards of the mysteries of God.)

이런 방식으로, 이렇게, 마땅히(G3779: οὕτω, 후토)  부사이며, '이런 방식으로' in this manner, '이렇게' thus를 의미한다.
간주하다, 생각하다(G3049: λογίζομαι, 로기조마이)

하나님의 비밀

성경에서 "비밀"이라는 개념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해석됩니다. 주로 다음과 같은 의미로 나타납니다.
1. 하나님의 뜻과 계획
비밀은 하나님이 자신의 뜻을 드러내지 않거나 사람들에게 숨기는 신적 계획을 의미합니다. 이는 종종 구원과 관련된 진리로 해석됩니다. 예를 들어, 에베소서 1장 9절에서는 하나님이 자신의 뜻을 통해 비밀을 드러내신다고 말합니다.

2. 구원의 비밀
신약 성경에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메시지가 비밀로 표현됩니다. 로마서 16장 25절에서는 복음의 비밀이 세상이 시작되기 전부터 감추어졌다고 설명합니다.

3. 영적인 진리
비유나 상징적으로 표현된 진리들도 비밀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마태복음 13장에서는 예수님이 비유를 통해 진리를 가르치시며, 그 의미를 아는 것이 특별한 은혜라고 말씀하십니다.

4. 하나님의 계획의 성취
구약 성경의 예언들이 신약에서 성취되는 과정도 하나의 비밀로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통해 이루고자 하신 계획이 예수님을 통해 완성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